일손돕기는 고질적인 농촌 인력난 해소와 적기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부터 노사가 합동으로 제주 서부지역(한경, 대정, 안덕 등)의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변경준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농촌 일손 부족이 심각한 상황에서 공직자들이 한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광민 공무직노동조합 위원장은 "공직자들이 함께하는 농촌 일손돕기는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화합을 실천하는 장일 뿐만 아니라 함께 땀 흘리며 직위에 관계없이 수평적 소통이 이뤄지는 소중한 경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애숙 정무부지사는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농촌 인력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번 활동은 공직자 노사가 한마음으로 지역의 어려움을 나눈 뜻깊은 사례"라며,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영농 지원과 농업 현장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직자 #농촌 #노사 #인력난 #위원장 #한마음 #활동 #일손돕기 #취약농 #지역 #앞으로 #김애숙 #지역사회 #고질적인 #해소 #어려움 #정무부지사 #제주 #찾아 #상황 #일손 #뜻깊 #이광민) #합동 #감소
<이슈 PICK 쌤과 함께> 우리의 해피엔딩, 좋은 죽음을 위하여
10시간전 KBS
2K, ‘WWE 2K25’ 닌텐도 스위치2 버전 오는 23일 전 세계 동시 출시
14시간전 스마트PC사랑
박나래, '팜유즈'와 흑해 접수! 전현무 '매생이' 노출에 이장우 '듀공' 변신…누리꾼 "선물 거부" 폭소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하도초·평대초, 제주형 자율학교 공동교육과정 과학체험 공동수업 운영
13시간전 헤드라인제주
[SBS 트라이] 포텐 폭발 2차 티저 공개! ‘천의 얼굴’ 윤계상, 교감 김민상 응징한 맑눈광 미소! 문제적 감독 한양체고 컴백!
14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