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는 23일 오후 제주벤처마루 회의실에서 천연물 신약 개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주 천연물 의약품 개발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자문 체계를 가동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천연자원 R&D 강화를 위해 레드바이오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구축, 제주 천연물 자원을 활용한 신약 후보소재 발굴, 전략소재 표준추출물 제작 등 천연물 의약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내외 천연물 의약품 개발 동향, 주요 공략 질환 선정, 후보소재 발굴 기준 등에 대한 논의와 함께 제주 천연물 기반 신약 후보소재 발굴 및 연구개발 과정을 중심으로 자문이 이뤄졌다.
지영흔 제주TP 원장은 "새로운 도전 분야이지만 발전 가능성이 큰 만큼 제주의 청정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의약품 개발에 자문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 가능한 천연물 산업생태계 조성과 제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약품 #천연물 #제주 #개발 #기반 #신약 #활용 #후보소재 #청정 #조성 #발굴 #산업생태계 #제주산 #자원 #구축 #얻기 #가능 #제작 #레드바이오산업 #구성 #회의실 #기업 #국내외 #전문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