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 숨결이 살아있는 금천구에서 한국 전통문화의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제5회 금천 정조대왕맞이 전국청소년국악경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금천문화원이 주최, 주관하는 본 대회는 차세대 국악인들을 발굴하기 위한 등용문으로써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국악 인재를 육성해 한국 전통문화 예술 진행을 목표로 개최됐으며, 금천문화원 및 금천뮤지컬센터에서 6월 28일 예선을 치른 후 6월 29일 본선과 결선이 진행돼 최종 수상자에 대한 시상까지 완료됐다.
특히 장원 이상 수상자에게는 정조대왕능행차 공동재현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금천문화원이 주최 및 주관하는 전통예술 기획공연에도 출연 기회가 부여된다.
주최 측인 금천문화원은 정조대왕의 효심을 현대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전국적인 국악 인재 발굴과 육성의 장이 된 무대였다며, 국악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청소년들이 모여 펼친 뜨거운 무대가 여름의 문턱에서 금천을 전통의 울림으로 가득 채웠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금천문화원 #국악 #인재 #전통문화 #한국 #주관 #주최 #청소년 #육성 #수상자 #선정 #예술 #대회 #제공 #전국적인 #측인 #금천 #시상 #6월 #열정 #부문별 #초등단체부 #초중 #발굴 #진행
제주시 우도면 오봉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우리영화] <우리영화>를 만드는 조력자들 주목! 남궁민X전여빈의 든든한 아군 어셈블!
4시간전 SBS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 부산 광안리에서 한여름 밤 ‘나이트 런’으로 다시 뭉친다!
3시간전 MBC
클래식의 ‘정형’ 위에 세우는 오늘의 감각… 국립심포니콘서트오케스트라 창단 음악회 ‘변주의 서막’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김영광, KBS 2TV ‘은수 좋은 날’서 색다른 변신 예고...이영애와 새로운 케미 기대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