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프에는 장애·비장애 청소년 30명을 포함해 자원봉사자 등 총 40여 명이 함께했으며, 청소년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과 교류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편견 없는 사회 조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캠프는 복지관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했다.
고현수 관장은 "이번 캠프는 비장애 청소년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의 기회를, 장애 청소년들에게는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 향상과 자신감 회복의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자녀를 캠프에 참여시킨 한 한부모는 "비장애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교생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다"며 "프로그램 구성도 만족스러웠고 향후에도 계속 참여시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비장애 #청소년 #장애 #통합캠프 #기회 #청소년들에게 #캠프 #비장애 #프로그램 #학교생활 #어울릴 #자연스러운 #성장 #지속적 #참여 #회복 #30명 #40여 #공감 #제공 #구성 #한부모 #영향 #시그니처 #교류
[SBS 런닝맨] ‘일생일대의 찬스’, 유재석에게 받고픈 용돈 금액 공개 → 의문의 10문 10답, 그 정체는?
18시간전 SBS
제주도,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540건 선정..315억 원
1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터졌다! 방송 첫 주 넷플릭스 글로벌 7위! 고현정X장동윤 母子 관계 변화 암시? '주목'
23시간전 SBS
[SBS 우주메리미] 최우식-정소민, 온도차 아이컨택 투샷!
22시간전 SBS
'나 혼자 산다' 김대호, 거실에 '대운대' 개장... 로망 담긴 초특급 비치 하우스 공개
20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