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 선도마을 이끄미 중심으로 주민 참여형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남원읍 하례리에서 각 마트 이용객·관내 상업시설 대상으로 '개인손수건 이용하기'▲ 대정읍 마라리에서 마을 주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개인손수건 이용하기'를 예래동 색달마을에서는 색달 물놀이장 이용객 대상으로 '분리배출 실천하기'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을 통해 마을주민을 포함해 상가 업주, 관광객 등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일상 속 작은 실천이 곧 기후위기 대응의 출발점임을 함께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진은숙 서귀포시 기후환경과장은 "탄소중립 실천 선도마을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다양한 생활 실천과제를 시 전역으로 확산, 지역사회 전반에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천 #탄소중립 #문화 #대상 #확산 #개인손수건 #관광객 #주민 #시민 #선도마을 #중심 #기후환경과장 #서귀포시 #홍보활동 #전반 #선도마 #참여형 #상업시설 #이용객 #200여 #분리배출 #마라리 #뿌리내릴 #이끄미 #업주
제주도, ‘제주혁신도시 상생발전 어울림 한마당’ 개최
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제주시, 비정상적 운영 어업법인 강력대처..
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구해줘! 홈즈] 박나래, ‘모태솔로’ 외과의 이승찬에 “개원 해줄 수 있다.” 폭탄 발언!
1시간전 MBC
MBC 추석 특집 ‘전국1등’, 대한민국 대표 쌀의 품격을 가린다… 오늘(8일) 밤 8시 10분 방송, ‘전국1등’ 박나래X정영한, 여주서 깜짝 ‘쌀 데이트’… 핑크빛(?) 현장 포착?!
30분전 MBC
빽가 이름 거론된 제주 '연예인 카페' 불법 국유지 사용 논란…카페 측 "빽가와 관련 없다" 해명
28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