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지난 24일 제주시 우도면 천진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관련해 대책마련에 분주하다.
현원돈 제주시 부시장은 25일 오전 이에 대한 브리핑을 갖고 "지난 24일 오후 2시 47분경, 우도 천진항에서 안타까운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며 "제주시 전 직원은 이번 사고를 각별한 비상 상황으로 인식하고, 사고 직후 즉시 대응 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현 부시장은 "사고 발생 직후 제주시 사고대책본부를 신속히 구성, 오늘(25일) 오전 8시 30분에는 제주시 사고대책본부 2차 회의를 열어 피해자 치료 지원, 유가족 지원, 재발 방지 대책 등을 집중 논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시는 피해자 한 분 한 분에게 1대1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 치료와 행정 지원을 밀착 관리하고 있다"며 "이송 병원별로 팀장급 이상 공무원을 배치해 치료 현황을 수시로 파악하고, 가족 지원, 렌터카·여행사 보험 및 보상 체계 확인, 행정시 지원 사항 검토, 사망자 장례 절차 지원 등 필요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시 #발생 #치료 #지원 #사고대책본부 #24일 #부시장 #유가족 #직후 #피해자 #배치 #행정 #교통사 #우도 #가족 #절차 #렌터카·여행사 #재발 #밀착 #직원 #30분 #필요 #사항 #행정시 #25일
돼지 신장이 사람에게? KBS 대기획 '트랜스휴먼' 3부, '유전자 혁명'이 펼쳐진다!
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윤은혜 “더 나이들기 전에 뜨거운 사랑 이야기와 액션 연기하고 싶다”
3시간전 MBC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 안은진에 "내 거" 폭탄선언, 로맨스 급물살?!
25분전 SBS
[SBS 우리들의 발라드] ‘현재 6위’ 위태로운 이준석, 파이널 진출할 수 있을까?
2시간전 SBS
경기문화예술교육협의체 출범…강승호 상임대표, "예술교육 일상화 및 수평적 생태계 구축" 목표
59분전 데일리그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