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주석염화물을 이용해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효율과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주석이 완전히 산화되지 않아 표면에 자연스럽게 결함이 발생하는데, 결함을 줄이는 처리를 통해 고효율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표면 처리된 소자는 효율 25.56%(인증 효율 24.92%)를 달성했고, 65도에서의 열 안정성 시험에서는 1000시간 동안 80%의 초기 성능을 유지했다.
김동석 교수는 "이번 연구로 주석산화물의 뭉침 현상을 억제하고, 결정성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이 기술이 태양전지의 안정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성 #높이 #효율 #태양전지 #기술 #고효율 #효율뿐만 #시험 #25.56%(인증 #65도에 #산화 #주석산화물 #완전히 #영향 #상층부 #확보 #박막 #수산화주석이 #결함 #소자 #뭉침 #균일 #결정성 #연구 #형성
갑자기 나타난 10년 전 첫사랑 ... 영화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3월 5일 개봉
18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MBC<실화탐사대> 성범죄자 아빠를 잡아주세요
14시간전 MBC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이 선사하는 가장 우아하고 황홀한 SF 판타지 ... 영화"멜랑콜리아" 1월 28일(화) 재개봉!!
18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뽀로로 극장판 바닷속 대모험"... 코스튬 무대인사 & 대형 벌룬 이벤트 진행 확정!
18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나의 완벽한 비서] 이번엔 한지민이 이준혁 케어한다?! 냉철한 대표 한지민의 변화 포착
1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