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오태완 군수 공약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공약 이행률을 포함한 평가 결과 '우수(61%)', '양호(35%)'로 나타나 민선 8기 2주년 중간 평가에서 '합격점'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각계각층 군민 14명으로 이뤄진 군민공약평가단은 지난 22일 민선 8기 2년 공약 이행 실적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민선 8기 출범 2년을 지난 시점에서 공약사업이 애초 사업 목적대로 이행됐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그간 추진 현황을 바탕으로 관련 부서장 대면 평가를 통한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방식으로 이뤄졌다.
군민공약평가단은 추진 확정·완료된 공약 대부분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예산 확보를 가져온 것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특히 지난 5월, 선거 공약사업 평가와 관련해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인정받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경남 군 단위 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A등급)를 받았다.
#추진 #공약 #이행 #54개 #8기 #민선 #2년 #공약사업 #확정·완료 #진행 #사업 #양호 #이행률 #점검 #평균 #33개 #유치 #확충 #54건 #속도감 #대부분이 #군민공약평가단 #군민 #계획대 #관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