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과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수돗물평가위원들과 함께 합동 수질검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서규태 수돗물평가위원장은 "시민들의 건강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돗물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공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므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수돗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현재 수돗물의 수질 기준 항목은 60항목이지만, 창원시는 미량유기화학물질, 게르마늄 등 자체 감시 항목을 포함해 155개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했고 모든 항목에 대해 수질기준에 적합했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수질검사 항목 확대와 엄격한 수질검사를 통한 철저한 수질관리로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돗물 #공급 #항목 #안전 #수질검사 #수질 #시민 #깨끗 #실시 #정기적 #신뢰받 #확대 #기준 #엄격 #구성 #영향 #불신 #생산 #노력하겠 #철저 #수질관리 #공표 #60항목이 #마실 #155개
워터밤 여신 권은비가 온다... 아이템매니아-네오컴퍼니 지스타 2024 네트워킹 파티 개최
9시간전 스마트PC사랑
[구해줘! 홈즈] 장동민X양세형X임우일, 천안·아산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고향 임장!
11시간전 MBC
[시골마을 이장우] ‘시골마을 이장우’ 깜짝 노래x춤 솜씨 선보이며 시골마을 '귀염둥이' 된 사연! 오늘 티저 및 포스터 공개
8시간전 MBC
[짠남자] 10분 만에 600만 원 쓰던 언에듀, A/S 출연자로 컴백! 한 끼에 1억, 차는 3억?! ‘억 소리’와 함께 더 강력해져 돌아오다!
11시간전 MBC
남해 ‘보물초’ 초매식 시작으로 본격출하 - 경남데일리
9시간전 경남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