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2024년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했다.
진해도서관과 진해구 지역의 장애전담 창원시립보배하나어린이집과 연계하여 강사가 찾아가는 동화구연, 오감발달 재미있는체험교실, 오늘은 진해도서관 가는 날,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다함께 즐기는 동화속으로 풍덩 : 샌드아트·인형극 공연과 같은 각종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공연에 참가한 장애아동 가족은 "평소에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을 보거나 행사를 참여할 기회가 잘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도 읽고 재미있는 공연도 보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참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박경란 진해도서관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아동들이 앞으로도 책을 친근하게 여기며 도서관에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기관과 사회와 계속 소통하면서 함께하는 도서관 이미지를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 #참여 #장애아동 #지속적 #재미있 #참가 #이미지 #여기며 #공연 #소통 #평소 #진해도서관 #비장애아동이 #앞으로 #계기 #우수독서프로그램 #가족 #보거나 #샌드아트·인형극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즐겁 #0 #없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