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보건소는 상반기에 이어 의료 접근성이 떨어져 의료서비스의 불균형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을 12월 5일 수동보건지소에서 진행한다.
검진 인력은 총 11명으로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교수진, 마산의료원의 검사 요원, 간호사, 행정요원으로 구성되고, 14종의 의료 장비를 탑재한 특수 제작된 검진버스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진 결과 유소견이 발견될 경우, 병원 진료 및 보건소와 연계하여 병원 진료 안내 및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으로 상반기에 많은 군민들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하반기에도 군민들의 많은 참여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합병증을 예방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민 #찾아 #질병 #상반기 #조기 #병원 #발견 #진료 #마산의료원 #참여 #희망 #검사 #누구나 #불균형 #보건소 #교수진 #하반기 #향상 #예방함으로써 #연계 #의료 #유소견이 #검진사업 #검진 #관계자
MBC 특집 다큐 <안중근, 다시 평화를 외치다>...오늘(28일) 오후 5시 10분 방송
11시간전 MBC
[SBS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말만 하면 출동하는 제작진... MC 김호영이 제보한 길냥이 사연 공개
11시간전 SBS
신라-유라시아 문명교류의 길을 따라가다
20시간전 경상일보
[SBS 열혈사제2] 김남길-김성균,"반갑구만~! 반가워요~!" ‘응팔’ 정환이 아빠가 돌아왔다?! 김남길과 ‘응팔’ 쌍문동 김성균의 접선 현장!
9시간전 SBS
합천 묘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양각색 꾸러미 나눔 특화사업 마무리
4시간전 경남도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