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일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육활동 봉사자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제주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주민아 강사의 임상 경험을 통해 △학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발달장애, 자해, 공격성) △학교정신건강의학에서 위기청소년 개입 △청소년 자해와 자살 시도의 경과 △청소년의 정신의학적 입원치료와 관련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학교급별 발달상 나타날 수 있는 정서적 특성에 대한 개입 방안을 제시하고 업무담당자가 실제 정서지원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로 연찬회를 진행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생의 정서적 특성에 대한 이해와 맞춤 지원을 제공하는 기회
MBC<시골마을 이장우> 이장우, 연말 시상식 앞두고 종횡무진! 최고 시청률 5.3% 기록!
10시간전 MBC
[SBS 열혈사제2] 이하늬-김성균-김형서-고규필-안창환, ‘신오빠’ 이하늬와 아이들로 전격 변신! 요절복통 단체 굿 퍼포먼스 현장! “신들린 연기, 또 한 번 터진다!
13시간전 SBS
셰플러, 3년연속 PGA투어 올해의 선수 선정
22시간전 경상일보
이세영, 가슴 성형 부작용 고백 후 노브라 생활 공개… "캡 나시 강추"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나는 솔로' 23기, 광수와 옥순의 파국... 엇갈린 마음과 감정의 폭발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