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조성된'통영 무장애통합놀이터' 가 행정안전부 주관'2024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전국 8만3천여개 어린이놀이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된 55개 시설을 대상, 안전관리 실태, 창의적인 놀이공간 등 5개 분야 20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위원들의 서면·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가 선정됐다.
특히 입장 시 동작 센서를 활용한 음성 안내 시스템 도입, 지역사회 단체의 놀이기구 기부, 그리고 설계 단계에서부터 실 이용자인 어린이와 보호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지역사회의 참여를 이끌어낸 점이 주요 선정 사유로 꼽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은 어린이와 보호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며 "특히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포용적 공간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참고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린이놀이시설 #우수 #시· #선정 #어린이 #보호자 #8만3천여개 #전국 #선정됐 #지역사회 #안전 #무장애통합놀이터 #창의적인 #주요 #주관'2024년 #7개소 #놀이 #놀이공간 #행정안전부 #실태 #의견 #이용자인 #수렴 #장애인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