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아동급식위원회(위원장 손재호)는 교육지원청, 급식관리지원센터, 외식업중앙회 관계자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결식 예방 및 영양개선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최근 급격한 외식 물가 상승으로 저소득층 아동이 양질의 식사를 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어 이에 거창군은 아동급식 지원단가를 인상해 저소득층 아동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결식 우려 아동 하반기 신규대상자 23명을 선정하여 급식 지원을 확대하고, 겨울방학 전 결식 우려 아동을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급식업체 위생관리 강화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아동급식을 지원할 방침이다.
손재호 위원장은 "이번 급식지원 단가 인상으로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결식 우려 아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 내 아동들이 영양가 있는 급식을 지원받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동 #우려 #저소득층 #건강 #결식 #영양 #건강증진 #아동급식 #성장 #집중적 #지역 #적극적 #충분 #인상 #하반기 #구성 #거창군 #커지 #급식 #섭취 #지원 #안전 #어려워지 #식습관 #형성
여경래 셰프, '흑백요리사' 광탈? '라디오스타'서 솔직한 입담과 중식 대가의 자존심 공개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PD수첩] 특집 PD수첩 <긴급취재 : 서울의 밤 3?탄핵 대통령>
13시간전 MBC
오정연, 난자 냉동 고백하며 솔직한 속내 드러내… "22개 냉동, 힘든 시절 전영미에 의지"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
MBC 성탄특집 다큐<우리들의 투티 Tutti> 대니구 출연...오는 25일 성탄절 오전 8시 50분 방송
12시간전 MBC
[구해줘! 홈즈] 김나영X박나래, 첫 주택 살이를 결심한 4인 가족 위해 출격!
12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