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에서 영어교육과 전유빈 학생은 공무원연금공단 연계 'ESG 서포터즈' 활동에서 만난 중학생과 나눴던 '말 한마디로 세상을 바꾸겠다'라는 약속을 소개하며 "JOY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선생님들, 협력기관 등 모든 분이 각자의 삶에, 타인의 삶에 지역사회에 크고 작은 변화를 일으켰다"고 말했다.
강효지(원예환경전공 3학년) 학생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사업이 개인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데 핵심적임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고 했다.
김태현(사회교육과 3학년) 학생은 "교사를 꿈꾸는 나는 이번 JOY 멘토링을 통해 교사에게는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친근한 교사의 모습으로 학생에게 다가가려 했고 교재 선정부터 수업계획까지 사소한 것 하나까지 노력했다"며 "많이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고 훗날 교사가 되고 나서 학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고 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개인의 성장, 발표 구성, 전달성, 향후 활용성을 평가한 결과 대상은 전훈정 학생이 차지했다.
#학생 #3학년 #프로그램 #참여 #교사 #지역사회 #공무원연금공단 #개인 #전훈정 #성장 #모습 #대학 #표현능력 #앞으로 #비교 #전유빈 #장려상 #선생님 #전유빈·안소 #글로컬 #계기 #발표함으로써 #취약 #뜻깊 #후기
크리스마스 이브에 만나는 선물같은 아이들의 목소리
22시간전 경상일보
[SBS 생활의 달인] 2024 생활의 달인 총결산: 2024 집념의 달인, 2024 은둔식달 3대 맛의 달인, 올해의 달인
11시간전 SBS
빅스 켄, 'PUZZLE' 마지막 콘셉트 포토 공개로 컴백 열기 더해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나의 완벽한 비서] 드디어 모두가 염원한 로맨스 컴백 이준혁, "유은호 통해 나의 완벽한 비서로 불리길 바란다."
10시간전 SBS
[SBS 틈만 나면,] 정재형X이적, ‘크리스마스 이브’ 유재석과 뭉친다! ‘처진달팽이’ 부활 무대 예고!
1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