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공수의사 및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 30일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촉된 10명의 공수의사는 지역 및 축종별 가축질병 예찰, 검진, 예방약품 공급 및 가축방역 지도 등 1년간 가축전염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방역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도심지나 마을에 자생하는 길고양이의 개체수 조절로 공중보건 증진을 위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TNR) 전문 동물병원 6개소를 위촉하여 사회적 갈등 완화와 사람과 동물의 공존도시를 도모한다.
부상당한 유기․유실동물의 신속한 치료와 보호업무를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도 1개소를 지정하여, 휴일과 야간에 사고로 다친 유기동물의 신속한 치료와 구조를 돕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현장 중심의 공수의사 방역활동을 통해 가축전염병 예방에 최
제주시, 유료 공영주차장 차고지 증명 임대료 50% 감액
1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이민우, 부모님의 건강 악화에 깊은 속내 드러내 "부모님 건강 악화, 참담한 심정"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곽준빈, '기사식당3'에서 BTS 진과의 친분 과시 후 대국민 사과 "죄송하다"
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극심한 폭언에 극단적인 선택까지 고민했다는 아들, 그런 아들에게 지나간 일이라고 말하는 엄마? ‘흑백 가족’ 등장!
6시간전 MBC
'나는 솔로' 20기 정숙, 유튜브 구독자 3.5만명 돌파... "꾸준함이 중요"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