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정은 밀양시가 지역 예술단체와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온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국비 5억원 확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체부는 클래식, 연극, 무용, 전통예술 등 4개 분야에서 지역 고유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예술 활동을 펼칠 예술단체 32개를 선정, 올해 총 194억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전통예술 분야에 선정된 밀양아리랑예술단은 밀양의 고유한 문화 자원인 밀양아리랑을 바탕으로 한 예술 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시는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전통예술을 발전시키고 밀양아리랑의 세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선정은 지역 예술단체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와 문화 관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밀양은 밀양아리랑의 세계화와 지역 문화예술의 성장을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예술단체 #문화예술 #활동 #예술 #선정 #분야 #바탕 #고유 #밀양아리랑예술단 #세계화 #육성 #전통예술 #밀양아리랑 #밀양시 #밀양 #발전 #지역대표 #32개 #펼칠 #개발 #국비 #예술단체뿐만 #발굴 #문화
서귀포의료원 급성기병상, 증축·중증응급환자 치료부터 재활까지..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제19회 사천시장배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개최 - 경남데일리
10시간전 경남데일리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인간미 넘치는 매력으로 사랑받는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11시간전 MBC
SBS 특별기획 [참 똑똑한 농사, 당신의 식탁을 바꾸다] 농업의 상식을 깨는 특별한 농사 '스마트팜'!
6시간전 SBS
[SBS 런닝맨] ‘런닝 상인회’가 떴다! 팔아야 사는 '런닝맨' 상인들의 장사 전쟁 공개
6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