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행정업무용으로 사용하던 골목길 로드뷰 시스템을 추가 구축해 오는 15일 '다품길 로드뷰' 대민서비스를 시작한다.
통영시 다품길 로드뷰 서비스는 차량이 진입하지 못해 네이버 맵, 카카오 맵 등 기존 포털 지도에서 서비스 지원이 힘든 좁은 골목길, 해안산책로 공원안길, 등산로 등을 대상으로 360도 파노라마 장비를 활용해 촬영한 데이터를 구축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다품길 로드뷰 홈페이지는 테마 로드뷰, 드론 VR투어, 관광 편의 시설, 통영 로드뷰로 구성돼 길이 총 108km, 21,000여 지점의 로드뷰 데이터를 360도 파노라마 및 드론 촬영 영상으로 제공하며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통영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최득윤 정보통신과장은 "통영시 다품길 로드뷰 서비스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시민과 관광객들의 일상생활과 여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매체로 자리 잡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좁은 골목길, 관광명소를 포함해 로드뷰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다품길 #로드뷰 #서비스 #데이터 #홈페이지 #드론 #제공 #골목길 #통영 #테마 #시스템 #정보 #통영시 #포함 #지점 #구성돼 #대민서비스 #구축 #촬영 #파노라마 #시민 #vr투어 #포털 #단순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