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내달 3일과 4일 도교육청 오라청사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와 기관 근무 상담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시대의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위기 사례에 적절히 대응하고 학생의 문제해결 능력과 성장을 돕는 학교 상담자로서의 역할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다.
연수는 각 분야 전문가 4명을 통해 이해받고 싶은 청소년의 감정을 따뜻하게 들여다보고 청소년 우울증의 모습을 살피면서 감정과 충동을 조절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또한 다문화 학생들에게 주어진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세를 배우는 기회를 가진다.
강사별 연수 주제는‘감정별 그림책 큐레이션’(좌명희 대표) ‘심리검사와 청소년 우울증’
[SBS 미운 우리 새끼] 2049, 수도권 가구 주간 예능 1위! 이동건, 부모님과 진심 나눈 가족 여행 최고 16.3%
13시간전 SBS
[SBS 미운 우리 새끼] ‘대화가 필요해’ 현실판! 대화 無, 숨 막히는 이동건 가족 홍천 여행기 공개!
13시간전 SBS
[SBS 파워FM] 가수 홍이삭 "’싱어게인3’ 우승 상금 3억? 아직 많이 건들지 않아…확신 생길 때까지 놔둘 것"
13시간전 SBS
창원시, 해양레포츠 자격증 취득 교육비 선착순 지원 - 경남데일리
12시간전 경남데일리
'오만추' 이영자, 황동주와의 설렘 가득한 데이트…"내 인생에 두 번 다시 오지 못할 기회"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