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통영향교(전교 차권석)에서 지난 9일 향교 유림 및 일반시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계 석전제가 거행됐다고 밝혔다.
석전제는 공자를 모신 문묘에서 지내는 큰 제사로 매년 음력 2월과 8월의 상정일(上丁日)에 성균관이나 지방향교에서 선성·선사(옛 성인과 성인을 보좌했던 사람)를 추모하기 위해 올리는 의식이다.
이날 석전제는 통영시 지원, 통영향교 주관으로 초헌관에는 하상우 농협중앙회 통영시지부장, 아헌관에는 유치원 용남면장, 종헌관에는 강현순 도산면장이 맡아 진행됐다.
통영시 관계자는 "유교의 중심 덕목인 인의예지 사상과 미풍양속 정신을 계승하고자 노력하시는 통영향교 유림과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유교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르침은 인의예지이지만, 오늘날 이러한 기본적인 가르침이 잊혀 지면서 도덕성 상실이 우려되고 있다.
#관계자 #유교 #통영향교 #성인 #통영시 #유림 #지원 #향교 #회복 #대상 #도덕성 #인의예지 #중심 #교? #근본이 #감사드 #가르침 #석전제 #전통사상 #보좌했던 #주관 #잊혀 #일반시민 #춘계 #측에
[PD수첩] ‘붉은 재앙-타버린 산, 사라진 책임’
1시간전 MBC
[태계일주4] 개인 포스터 6종 전격 공개!...차마고도 여정 속, 여섯 가지 인생 표정
2시간전 MBC
에일리♥최시훈, 두바이→몰디브 '꿀' 떨어지는 신혼여행…영화 같은 투샷 공개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사계의 봄] "이곳이 바로 ‘연.슐.랭’!!" 조한철-김종태-차청화 ‘깊은 내공’ & 서혜원-김선민-한유은-한진희 ‘톡톡 튀는 개성’...명품 조연 라인업 공개!
2시간전 SBS
'쿠키런: 오븐스매시' 최초의 e스포츠 대회 열렸다
1시간전 더게임스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