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오전에 만나는 명품 갤러리! KBS 1TV 3월 30일(일) 방송에는 2025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야구 해설위원 3인방과 함께한다. ‘야구계를 대표하는 원조 꽃미남 슈퍼소닉 이대형, 레전드 투수 윤석민, 101승 좌완 레전드 유희관’은 옛 구단을 대표(?)하며 자존심을 건 승부를 펼쳤다. 영광의 장원은 과연 누가 차지했을까? 한편 야구팬이라 밝힌 진품 아씨, 홍주연 아나운서는 최애 구단을 밝혔는데, 순간 쇼감정단과 어색해졌다는 후문이다.
이날 방송에는 야조 황철의 수묵 산수화와 가야토기 그리고 이층장이 등장한다. 첫 번째로 만나 볼 의뢰품은 산천초목이 펼쳐진 수묵화다. 의뢰품은 조선후기와 근대기에 활동한 야조 황철의 작품으로 근경과 원경이 뚜렷하여 그림에 깊이감이 느껴진다. 여기에 직접 쓴 화제의 서체도 돋보였다. 이처럼 그는 그림과 글씨에도 능했지만, 다른 분야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고 한다. 야조 황철의 수묵화와 함께 재밌는 이력에 관한 숨은 에피소드를 이번 주 일요일 오전 11시 10분 KBS 1TV 에서 자세히 알아본다.
여기에 형태와 크기 모두 제각각인 가야토기도 등장한다. 그런데 용도는 모두 같다는 설명에 방송에서 직접 사용해 본다. 과연 이 가야토기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
이외에도 자연이 그려낸 나뭇결이 돋보이는 이층장도 소개된다. 이 나뭇결은 제작 지역을 알 수 있는 힌트라고 한다. 또한 장석 문양과 구조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는데, 의뢰품은 과연 어느 지역에서 제작된 것일까? 그 특징과 함께 추정 감정가도 방송에서 확인해 본다.
‘TV쇼 진품명품’은 1995년을 시작으로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이다.
[SBS TV 동물농장] 펫플루언서 햄스터부터 바다코끼리 바랴의 이송 작전까지...TV 동물농장 동시간대 1위 4.9%
2시간전 SBS
최여진, 7세 연상 스포츠 사업가와 6월 결혼… '동상이몽2'서 러브스토리 공개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하동군 옥종 대형산불, 9일 만에 완진 …“모두가 함께 막아낸 기적” - 경남데일리
5시간전 경남데일리
[SBS 너는 내 운명] 최여진의 7살 연상 '돌싱' 예비 남편 공개->모두를 울린 눈물의 '깜짝 프러포즈'까지!
1시간전 SBS
함양군, 수원메가쇼 2025 시즌1 참가 - 경남데일리
3시간전 경남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