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국제적 감각과 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유엔과 글로벌 거버넌스-유엔총회 의장의 시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단에 오른 한승수 前 총리는 제39대 국무총리, 제56차 유엔총회 의장 및 외교통상부 장관, 부총리 겸 재정경제원 장관 등 국가 핵심 요직을 두루 역임한 글로벌 외교·정책 전문가이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국제사회에서의 한국 외교의 방향, 글로벌 환경 위기 대응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한 前 총리는 성실하고 깊이 있는 답변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국제 외교무대의 최전선에서 활약하신 전 국무총리님의 식견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이 진주시 공직자들이 진주 K-기업가 정신을 토대로 글로벌 감각을 갖춘 정책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장 #유엔총회 #글로벌 #교육 #진주시 #감각 #한승수 #직접 #거버넌스-유엔총회 #공직자 #총리 #활동 #초청 #외교통상부 #국무총리 #외교·정책 #방향 #제39대 #위해'유엔 #역임 #국제적 #시각'이라 #국제 #환경 #토대
이예원, KLPGA 투어 시즌 2승 선착
13시간전 경상일보
벼랑끝 SK, LG에 25점차 대승…3연패 후 1승 기사회생
13시간전 경상일보
'미우새' 이상민, 20년 만의 재혼에 'AI로 부활한 어머니' 눈물의 축하 "엄마 몫까지 더 행복해라"...서장훈X김준호도 오열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18회 세계인의 날 기념, ‘2025년 고성군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열려 - 경남데일리
3시간전 경남데일리
[SBS 귀궁] "팔척귀가 할머니를 죽였어"‘귀궁’ 육성재, 천년 만의 첫사랑 김지연에 고백했다! 이무기의 운명을 건 ‘직진 사랑’ 본격 시작!
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