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 교도관 위촉 영광. 향후 꼬꼬무 통해 범죄 예방과 재범 방지에 앞장서겠다.”
SBS ‘꼬꼬무’의 대표 MC 장현성, 장성규, 장도연이 법무부 명예 교도관으로 위촉됐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연출 이큰별 이동원 김병길, 이하 ‘꼬꼬무’)는 세 명의 '이야기꾼'이 스스로 공부하며 느낀 바를 각자의 '이야기 친구'에게, 가장 일상적인 공간에서 1:1로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이슈를 깊이 있게 조명하며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한다.
이 가운데, 지난 21일 오후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 ‘꼬꼬무’의 3MC인 장현성, 장성규, 장도연이 이진수 법무부 차관으로부터 명예 교도관으로 위촉됐다.
이번 위촉은 ‘꼬꼬무’가 사회적 약자, 피해자, 재범방지 등 우리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진정성 있게 다뤄왔다는 평가로 이루어졌다. 이진수 법무부 차관은 “’꼬꼬무’는 재범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법무부가 지향하는 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라며 “향후 명예 교도관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 교정 구현, 수용자의 교정교화, 출소자의 재범 방지에 큰 몫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장현성, 장성규, 장도연은 “법무부 명예 교도관으로 위촉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소외된 곳에서 사회 안전을 위해 묵묵히 근무하는 교도관분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앞으로도 꼬꼬무를 통해 범죄 예방과 재범 방지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3MC로 향후 2년간 교정 행정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교정 공무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꼬꼬무’는 매주 목요일 밤 10시 20분에 SBS를 통해 방송된다.
진태현, '성인 입양' 시선에 직접 입 열었다…"후원 아닌 '밥 먹는 식구'가 진짜 나눔, 부정적 시선 바뀌길" 소신 밝혀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밴드 티어드랍 베이시스트 김상영, 암 투병 끝에 향년 41세로 별세…“음악에 열정 가득했던 친구” 동료들 애도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TV 수신료 통합징수 본격 시행…공적 서비스 대폭 확대
3시간전 KBS
제주 가치의 재 발견… '로컬 크리에이터'와 함께 걷는 길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김C, '운동으로 만든 몸' 장착하고 '모델 포스' 근황 공개…3년 전과 확 달라진 아우라에 누리꾼 "나이 들수록 멋있다" 극찬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