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청 일원에 탄소중립 실천과 도민 휴식공간 제공을 위한 '도민의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민의 숲이 조성되면 도청 녹지공간과 삼다공원 사이 도로가 하나의 공원으로 통합된다.
이를 통해 도청 본관 실내벽면과 옥상에 녹색정원을 조성해 탄소중립 실천과 공간혁신을 동시에 추진했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도민의 숲을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조성해 일상 속 정원으로서 최대한의 효과를 연출하겠다"며 "도청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문화․여가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성 #탄소중립 #도청 #실천 #공간 #힐링 #녹지공간 #녹색정원 #도민 #삼다공원 #공원 #숲이 #일원 #조성사업 #커뮤니티 #휴식․문화․여 #플리마켓 #방문 #일상 #본관 #저조했던 #탈바꿈 #특별자치행정국장 #연출하겠 #도심
김도영(KIA 타이거즈), 프로 데뷔 3년만에 MVP로 우뚝
14시간전 경상일보
[SBS 틈만나면,] 수도권 3.2% 시즌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 2049 화요 예능 전체 1위!
5시간전 SBS
[시골마을 이장우] MBC '시골마을 이장우' 오늘 첫방송! 이장우가 직접 말하는 ‘시골마을 이장우’ 비하인드 스토리 (이장우 인터뷰)
4시간전 MBC
MLB 도전 김혜성 “곧 포스팅 신청…김하성·이정후에 조언 들어”
14시간전 경상일보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배성재 "누가 수비수고 공격수인지 모르겠다" ‘공격형 수비수’ 김가영 활약에 ‘감탄’
4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