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지난 27일 시천면 남명기념관에서 선비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9회를 맞이한 선비대학은 조선시대 실천유학의 대가인 남명 조식 선생의 지혜와 학덕을 익혀 '선비의 고장' 산청군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한 수료생은 "남명 조식 선생의 사상을 배우며 개인의 성찰뿐 아니라 지역 사회를 위한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고 전했다.
이승화 군수는 "앞으로도 남명 조식 선생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지역민과 외부 참여자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식 #선생 #남명 #선비대학 #선비 #수료식 #교육 #고장 #남명기념관 #대가인 #사상 #앞으로 #외부 #익혀 #정신 #조선시대 #지혜 #철학 #기본소양 #한문고전강독 #갖춰야 #졸업생 #매주 #수료생 #이끌어가겠
MBC 특집 다큐 <안중근, 다시 평화를 외치다>...오늘(28일) 오후 5시 10분 방송
11시간전 MBC
[SBS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말만 하면 출동하는 제작진... MC 김호영이 제보한 길냥이 사연 공개
11시간전 SBS
[SBS 열혈사제2] 김남길-김성균,"반갑구만~! 반가워요~!" ‘응팔’ 정환이 아빠가 돌아왔다?! 김남길과 ‘응팔’ 쌍문동 김성균의 접선 현장!
9시간전 SBS
신라-유라시아 문명교류의 길을 따라가다
20시간전 경상일보
김해시 화포천습지 겨울철새 먹이주기 추진 - 경남데일리
11시간전 경남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