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심사제도는 지방자치단체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군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의 입찰 및 계약을 하기 위한 기초금액, 예정가격, 설계변경 증감액, 원가 산정의 적정성을 심사·검토하는 제도이다.
지난해 합천군은 자체 심사 대상인 종합공사(3억 원 이상), 전문공사(2억 원 이상), 용역(7천만 원 이상, 학술·일반용역은 5천만 원 이상), 물품(2천만 원 이상)의 총 188건에 대해 계약심사를 실시한 결과 공사 94건 7.0억 원, 용역 66건 3.1억 원, 물품 구매 26건 1200만 원, 총 10.2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합천군 감사담당 관계자는 "2025년에는 물량 줄이기 중심의 심사에서 탈피하여 안전 중심 심사 강화, 공사 설계변경 계약심사 내실화, 저가로 심사 의뢰된 사업에 대한 적정 원가 상향 조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부실시공 방지를 최우선으로 하여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실현하고, 절감된 예산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원으로 재투자함으로써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효율적 #재정 #예산 #절감 #심사 #중심 #10.2억 #공사 #운영 #건전 #설계변경 #용역 #강화 #내실화 #자체 #물품 #의뢰 #탈피 #대상인 #계약심사 #실시 #실현 #지방자치단체 #최우선 #활용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극심한 폭언에 극단적인 선택까지 고민했다는 아들, 그런 아들에게 지나간 일이라고 말하는 엄마? ‘흑백 가족’ 등장!
3시간전 MBC
[SBS 틈만나면,] 한지민, 데뷔 비하인드 공개! "동네 남중 축구부 감독님, 제 첫 매니저 언니의 제부"
2시간전 SBS
[구해줘! 홈즈] 송진우X승희, 강남을 대표하는 대치동·압구정 아파트 & 상가 전격 탐방!
2시간전 MBC
김상식號, 미쓰비시컵 제패…동남아 챔피언 등극
11시간전 경상일보
‘이희균·강상우 영입’ 울산, 두바이 담금질 스타트
11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