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통영의 고유한 문화와 공예를 국내외에 알리고 통영 상권을 소개하며 소상공인들의 글로벌 판로를 개척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통영을 배경으로 한 문학, 먹거리, 사진 등 통영을 소개하는 전시물과 대발, 누비 등 통영 전통 공예기법과 현대적 디자인을 융합한 작품들을 공개해 통영의 문화를 세계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세병관의 기둥과 통영 대발에 모티브를 얻어 제작한 '세병발'과 신선한 통영 굴을 재료로 만든'통영 굴 파르페' 가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일본 장인들이 통영을 모티브로해 항아리, 소반, 누비지갑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며 화답하기도 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이번 행사는 통영의 전통과 현대를 잇는 중요한 프로젝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통영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였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상권의 글로벌화와 소상공인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통영 #행사 #전통공예 #참가자 #전통 #상권 #소개 #관심 #장인 #문화 #고유 #독특 #시장 #공개 #대발 #누비 #알리 #가치 #신선 #모티브로 #재료 #배경 #찾아 #매력 #창업자
배우 이민호, 8년 만의 아시아 팬미팅 투어 ‘MINHOVERSE’ 개최!...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미팅 투어 이어 나간다.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 죽을 때까지도 아내 외도 의심했는데…범인은 엄마? 시아버지-남편 DNA 불일치로 뒤바뀐 ‘고부 운명’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나의 완벽한 비서’ 최희진,... 특별출연해 존재감을 뽐냈다.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김숙 “과거, 압구정동 대표아파트 매매 기회 3번 있었지만 모두 놓쳐…”
8시간전 MBC
‘1승’ 유키로 시청자 마음에 사로잡은 배우 이민지,... ‘언더커버 하이스쿨’로 돌아온다.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