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관광문화재단은 남해바래길 전용 앱을 통해 남해바래길 탐방객 규모를 집계하고 있으며 앱이 첫선을 보였던 2021년에는 약 1만 8,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 완보자는 "남해바래길을 걸으며 남해라는 보물섬에 대해서 구석구석 속속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평생 그 여운이 남을 것 같다"고 했고 또 다른 완보자는 "일반적인 여행으로 미처 보지 못했던 남해의 비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그동안 남해 바래길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 현재까지 788호 완보자가 탄생했으며 2회 이상 다회 완보자를 포함하면 누적 완보자는 870명에 이른다.
남해군 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남해 관광문화재단 출범과 함께 시작한 남해바래길 앱 운영이 정착되면서 바래길 완보자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남해바래길을 이용하는 탐방객이 남해군의 아름다움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래길 관리와 인증제도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완보자 #남해바래길 #바래길 #탐방객 #탄생 #전체 #관광문화재단 #전용 #규모 #2024년 #남해군 #방문객 #이용 #운영 #263km #누적 #일반적인 #다회 #대상 #여운이 #매년 #1,000번째 #포함 #788호 #조사
배우 이민호, 8년 만의 아시아 팬미팅 투어 ‘MINHOVERSE’ 개최!...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미팅 투어 이어 나간다.
10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나의 완벽한 비서’ 최희진,... 특별출연해 존재감을 뽐냈다.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김숙 “과거, 압구정동 대표아파트 매매 기회 3번 있었지만 모두 놓쳐…”
8시간전 MBC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 죽을 때까지도 아내 외도 의심했는데…범인은 엄마? 시아버지-남편 DNA 불일치로 뒤바뀐 ‘고부 운명’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1승’ 유키로 시청자 마음에 사로잡은 배우 이민지,... ‘언더커버 하이스쿨’로 돌아온다.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