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은 기침 또는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파되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호흡기 감염병으로, 감염 시 발열, 발진, 구강 내 회백색 반점(Koplik's spot)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홍역에 대한 면역이 부족한 사람이 환자와 접촉하면 90% 이상의 확률로 감염될 수 있다.
이 중에는 1세 미만 영아 환자도 있었는데, 영아의 경우 면역체계가 약해 홍역에 감염되면 폐렴, 중이염, 뇌염 등 합병증이 발생 위험이 크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다가오는 설 연휴와 겨울방학에 해외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여행 전 홍역 백신(MMR) 접종여부를 확인하고, 접종을 완료하지 않았거나 접종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출국 4~6주 전에 접종을 완료할 것을 권유한다"라고 말했다.
#홍역 #백신(mmr #접종 #감염 #완료 #환자 #접촉 #여행 #면역체계 #해외여행 #면역이 #확진 #기침 #2회 #2명이 #백신접종 #영아 #않았거나 #발생 #있었 #불확실 #증상이 #확인 #4~6주 #다녀오거나
아이브 안유진 딥페이크 사진 유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과 "안유진과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놀면 뭐하니? 외전 '행님 뭐하니?', 하하X주우재X이이경의 찐친 케미 여행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원밀리언’ 안무가 이유정, ‘탑걸’ 합류와 동시에 에이스 등극! 배성재, 이유정 극찬 “엄청난 실력자”
13시간전 SBS
이세영·나인우, '은근한 스킨십'…신작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로 설레는 호흡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2,500억원 융자 지원
14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