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군 소관 사업장의 2024년 산재 발생 건수가 2023년 대비 52% 감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장 현장에 대한 위험성 평가 실시를 통해 유해·위험요인을 발굴해 개선 및 조치를 취했고 근로자의 작업환경측정을 통해 유해위험요인에 대해 개선 및 조치토록 했다.
고성군은 산업안전 의식개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했고 민간 사업장을 대상으로도 재해 예방 컨설팅, 안전보건 지킴이 지원사업 등을 실시, 민간사업장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역량을 증진하는 데 힘썼다.
이상근 군수는 "군 소관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실시와 캠페인, 위험성평가, 작업환경측정,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조치에 대한 결과로 2024년도 산업재해 발생율이 52% 감소로 이어졌다 생각된다"며 "우리군 소재 민간 사업장, 특히 조선업 사업장의 비중이 큰 만큼 우리 실정에 맞는 산업재해 예방 쳬계를 구축해 나가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고성군은 2025년 중대재해예방 종합계획을 수립하면서 '중대재해 zero 안전하고 행복한 군민' 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각종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안전보건지킴이의 확대 운영과 경상남도와 연계한 중대재해 예방학교를 운영하는 등 군 소관 및 민간사업장의 중대재해예방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소관 #사업장 #민간 #2024년 #예방 #산업재 #실시 #민간사업장 #조선업 #조치 #캠페인 #안전보건교? #대상으로 #산재 #고성군 #근로자 #발생 #정기적 #질병 #현장 #비중이 #발생율이 #작업환경측정 #확산 #감소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액셔니스타’, ’탑걸’ 2대 1로 꺾으며 G리그 첫 승리…최고 6.4%로 수요 예능 1위!
7시간전 SBS
[구해줘! 홈즈] 배우 박성웅, 양세형과 함께 콩트 삼매경! 고퀄리티 누아르 연기에 ‘시선 집중’
9시간전 MBC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전효성, 고위 공무원 범죄 충격 실화에 녹화 중 눈물! ‘이름없는 기술자’ 고문 경찰 이근안 사건 편!
7시간전 SBS
<한국인의 밥상> 오대산 가는 길 “겨울 맛이 납니다”
6시간전 KBS
<다큐 인사이트>‘신년기획 2025 빅퀘스트’ 3부 : 5060은 묻는다. 왜 은퇴하지 못하는가?
6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