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드론방제는 산림청의 방제 정책 변화에 따라 도입된 것으로, 헬기를 이용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드론을 활용해 정밀한 방제 효과를 기대하며, 안전사고 위험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지도담당에서 밤나무 농가를 대상으로 드론 방제 희망 수요조사를 신청받는다.
드론방제는 기존 항공방제보다 비용이 약 7배 높고, 농가는 ha당 3만원의 약제비를 자부담해야 하지만, 드론을 활용하면 좁은 지역이나 지형이 험준한 곳에서도 방제가 가능해 방제의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약제를 정확하게 살포할 수 있어 방제 효율이 크게 향상되고, 약제 사용량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방제 #드론 #가능 #항공방제 #정책 #희망 #해충 #산림청 #정밀 #안전사 #곳에 #살포 #활용 #효율이 #사각지대 #드론방제 #대상 #약제 #부담이 #달리 #밤나무 #자부담 #소장 #정확 #향상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액셔니스타’, ’탑걸’ 2대 1로 꺾으며 G리그 첫 승리…최고 6.4%로 수요 예능 1위!
9시간전 SBS
정성일, '트리거'에서 색다른 매력 발산하며 인생 캐릭터 예약
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장세림, ‘자연산 미모’ 실화? ... 한림예고 시절 사진 전격 공개!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전효성, 고위 공무원 범죄 충격 실화에 녹화 중 눈물! ‘이름없는 기술자’ 고문 경찰 이근안 사건 편!
9시간전 SBS
<한국인의 밥상> 오대산 가는 길 “겨울 맛이 납니다”
8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