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20일, 21일 이틀간 창원시 안전보안관과 함께 '안전한 설 명절 보내세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창원을 방문하는 귀향객과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창원중앙역과 마산시외버스터미널 일대에서 실시되었으며, 창원시 안전보안관, 안전총괄담당관, 관련 부서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민관합동 행사로 추진됐다.
창원시는 명절 기간 안전사고 발생 비율이 평소보다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이를 예방하고자 ▲안전 운전 수칙 ▲가스 밸브 잠그기 등 화재 예방 안전 수칙을 포함한 '설 명절 대비 안전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정순길 창원시 안전총괄담당관은 "설 명절을 앞두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명절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고없는 안전한 창원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최원태기자
#명절 #창원시 #안전 #대비 #앞두 #안전보안관 #안전총괄담당관 #시민 #각별 #포함 #수칙 #캠페인 #보내세요 #안전수칙 #위해 #기간 #예방 #사고없 #연휴 #수칙' #이틀간 #만들기 #실시되었 #사업장 #정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