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 소식에 따라 추모의 뜻을 담아 앙코르 다큐멘터리 2부작을 편성한다.
MBC는 24일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추모 앙코르 다큐멘터리 ‘파파! 프란치스코’와 ‘교황의 길’ 2부작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삶과 신념을 되짚고, 그가 남긴 메시지를 되새기며 추모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편성됐다.
1부 ‘파파! 프란치스코’, 2부 ‘교황의 길’은 2014년 교황의 방한 당시 처음 방송된 작품으로, 교황청의 현재 모습을 소개하는 한편 박해와 순교의 역사를 간직한 한국 천주교의 역사를 되돌아본다.
당시 제작진은 약 5개월 간 아르헨티나, 바티칸, 이탈리아, 미국 등에서 현지 취재를 진행했다.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지하의 역대 교황 묘역, 교황 선출 비밀회의가 열리는 시스티나 성당, 프란치스코 교황이 교황궁 대신 선택한 소박한 숙소 ‘성 마르타의 집’, 그리고 바티칸의 역사가 기록된 비밀문서고 내부 등이 한국 언론 최초로 공개되며 큰 주목를 받았다.
또한 교황을 직접 만났거나 오랜 인연을 맺은 인물들의 증언을 통해 프란치스코 교황이 국적, 인종, 나이, 종교를 뛰어넘어 사회적 약자에게 전한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MBC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추모 앙코르 다큐 2부작 ‘파파! 프란치스코’와 ‘교황의 길’은 오늘(24일) 목요일 밤 12시 5분에 방송된다.
숲에서 시작하는 건강한 삶..웰 에이징 건강 숲 항노화 프로그램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울산시체육회, 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에 3000만원 지원
12시간전 경상일보
숨 막히는 공포 귀신과 함께하는 서늘한 체험… 한국민속촌 ‘심야공포촌’ 25일 시작
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트라이] 윤계상, 럭비부 첫 출근부터 위기! 학교 실세 교감 김민상과 대립각 윤계상, 감독 데뷔 1일만에 한양체고 들썩!
3시간전 SBS
[SBS 한탕 프로젝트-마이 턴] 탁재훈 vs 추성훈, 벌거벗은 전쟁 발발! “벗겨줘” 상의+하의 탈의 불사!
1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