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심의회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 관계자, 농업인단체 대표, 쌀 생산자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해 내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으로 '미소진품'과 '아람'을 선정했다.
앞서 산청군은 지역에 적합한 품종을 지정하기 위해 쌀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희망 조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내년도 공공비축 매입품종의 종자확보 및 보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벼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도 적극 실시해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지역에 최적화된 고품질 쌀을 공공비축미 품종으로 선정하기 위해 지역별로 신품종 시범포를 설치해 심도 있는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매입 #공공비축미 #산청군 #품종 #지역 #실시 #공공비축미? #적합 #고품질 #관계자 #농업인단체 #대표 #최적화 #참석 #미소진품' #지정하기 #선정하기 #조사 #적극 #검증 #재배기술 #의견 #생산자 #2026년 #단체
갑자기 나타난 10년 전 첫사랑 ... 영화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3월 5일 개봉
1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이 선사하는 가장 우아하고 황홀한 SF 판타지 ... 영화"멜랑콜리아" 1월 28일(화) 재개봉!!
1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MBC<실화탐사대> 성범죄자 아빠를 잡아주세요
7시간전 MBC
[SBS 나의 완벽한 비서] 이번엔 한지민이 이준혁 케어한다?! 냉철한 대표 한지민의 변화 포착
6시간전 SBS
[SBS 골 때리는 그녀들] ‘국대패밀리’, ’불나비’에 4대 3 극적인 역전승…최고 6.2%로 수요 예능 1위!
7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