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전국의 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지원하고, 지역 문화예술에 활기를 불어놓고자 2021년 9월부터 '노도 문학의 섬'에서 작가창작실을 운영하고 있다.
작가창작실에 입주하는 작가는 노도 문학의 섬에서 1개월당 20일 이상씩 거주하며 작품을 성실하게 창작하고, 향후 노도 문학의 섬에서 창착한 작품임을 알리며 1권 이상의 작품을 발간하여야 한다.
또한 전시가 가능한 작품을 창작하는 작가는 입주 후 창작한 작품을 입주 기간 내에 관내 전시관에 전시하면 된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 2021년 9월 1기 입주 작가를 시작으로 올해 1월 8기 입주작가까지 21명의 작가들을 모집, 노도 문학의 섬 작가창작실을 지원했으며, 작가창작실에 머무른 작가들은 시와 소설뿐만 아니라, 미술, 사진, 벽화 등 다양한 작품을 발표해 왔다.
#입주 #창작 #문학 #작품 #작가창작실 #9월 #지원 #섬' #향후 #성실 #남해군 #2021년 #입주작가(6기)인 #모집 #창착 #1권 #벽화 #1개월당 #1기 #거주 #가능 #기간 #시작 #발간하여야 #발표
U-17 축구, 타지키스탄과 승부차기 끝 ‘4강 진출’
10시간전 경상일보
[구해줘! 홈즈] 현영X허성범X양세찬, 대치동 밥벌이 임장 2탄! 대치동 스타강사 연구실 임장!
2시간전 MBC
임영웅 '천국보다 아름다운' 뮤직 클립, 하루 만에 100만 뷰 돌파…드라마 향한 기대감 고조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귀궁] 김영광, ‘이무기 육성재’ 본체로 강렬 존재감! 악신 이무기 강렬한 아우라 담은 스틸 전격 공개!
44분전 SBS
[SBS 신들린 연애2] 대혼돈의 신들린 하우스 얽히고설킨 운명의 실타래에 갇혔다 장호암-하병열-정현우-채유경-김윤정, 혼돈의 5각 관계 ‘쉼 없는 도파민 파티’
31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