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고령층 만성질환자의 진료비 부담 경감과 치료율 향상을 위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약제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9년 7월 처음 시작돼 경제적 지원을 통해 고혈압·당뇨 환자의 지속적인 관리를 돕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 대상은 2025년 기준 함양군에 주소를 둔 75세 이상 고혈압·당뇨 환자로,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을 방문해 약제비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비서류는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이용·제공 동의서,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처방전, 약제비 영수증 등이다.
#약제비 #지원 #고혈압·당뇨 #대상 #신청 #환자 #사업 #구비서류 #관리 #어르신들 #경제적 #본인 #2만원 #지속적인 #치료율 #75세 #향상 #질환 #함양군 #처방전 #고령층 #방문 #어르신 #필요 #보건소
영화 ‘폭락’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 개봉 5일 만에 1만 8천 관객 넘어
1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배우 하석진, 2024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 1위, 송파구 아파트 임장에 나선다!
13시간전 MBC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1위의 자리 지키고 있는 "마당을 나온 암탉" ... 흥행X추천 ‘꿈의 기록’ 예고편 공개!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사랑에 바치는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누적 관객 수 16만 돌파!
1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2월 5일 개봉, 마음속 밧줄을 풀어주는 따뜻한 힐링 드라마 ... "고양이키스 : 당신에게 마음을 여는 순간"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