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요양원은 노인성 질병을 앓거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료복지시설로, 2021~2022년 장기 요양기관 시설급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는 관내 40여 명의 어르신들이 이용 중이다.
이날 하승철 군수는 시설 어르신들을 위해 화장지, 세제, 물티슈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한편 한분 한분 설 인사를 드리며 건강까지 살뜰히 챙겼다.
하 군수는 "군민들이 삶 구석구석까지 온기를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라며, "그 이전에 군민들을 아낌없이 보살피고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설을 맞아 자체 예산 및 지원금 등 1억 1천여만 원을 투입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조손가정 등 3521세대와 경로당‧사회복지시설 403개소에 위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르신 #시설 #한분 #군수 #군민 #노인의료복지시설 #화장지 #40여 #찾아 #필요 #손수 #명절 #사회 #따뜻 #이용 #하승철 #확산하고자 #맞아 #지역 #자체 #이전 #분위기 #전달 #인사 #아낌없이
[구해줘! 홈즈] 배우 하석진, 2024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 1위, 송파구 아파트 임장에 나선다!
15시간전 MBC
영화 ‘폭락’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 개봉 5일 만에 1만 8천 관객 넘어
17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1위의 자리 지키고 있는 "마당을 나온 암탉" ... 흥행X추천 ‘꿈의 기록’ 예고편 공개!
17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건강테크! 김원희의 원더랜드] 무릎 관절의 에어백을 사수하라! & ' 퇴행성 관절염' 탈출 프로젝트
13시간전 SBS
김민희 임신, 홍상수 유산 상속 문제 주목...혼외자 1200억 상속 가능성 제기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