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지역사회 내의 민·관 기관들을 한자리에 모아 사회적 취약계층이 일상에서 겪는 장벽들을 찾아내고 정책화하기 위해 2023년부터 '장벽없는 양산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안전도시팀의 제안사업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5년 기획사업에 선정되면서 지난 15일 경남모금회 대회의실에서 배분금을 전달받았다.
올해는 사업추진전략과 운영방안 수립을 통해 장애인·안전도시팀, 노인팀, 청년팀, 여성·아동·청소년팀 각 분야별로 장벽해소를 위한 맞춤형 사업추진과 시민탐사단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2026년 분야별 시행정책을 양산시에 제안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성인중증장애인이 겪는 이동·시선·소통·정보란 4가지 장벽으로부터의 자유를 얻어 보통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과 다양한 이종 기관들이 협업하는 사업으로 '장벽없는 양산만들기'의 추진배경 및 목적에 가장 부합해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사업 #양산만들기 #장벽없 #협업 #지역사회 #특성 #기획사업 #양산시 #참여 #관계자 #추진하기 #분야별 #성인중증장애인이 #제안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행정책 #이종 #2025년 #장애인·안전도시팀 #민·관 #시민 #추진 #당연 #추진배경 #기관
갑자기 나타난 10년 전 첫사랑 ... 영화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3월 5일 개봉
17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이 선사하는 가장 우아하고 황홀한 SF 판타지 ... 영화"멜랑콜리아" 1월 28일(화) 재개봉!!
1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MBC<실화탐사대> 성범죄자 아빠를 잡아주세요
12시간전 MBC
"뽀로로 극장판 바닷속 대모험"... 코스튬 무대인사 & 대형 벌룬 이벤트 진행 확정!
17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나의 완벽한 비서] 이번엔 한지민이 이준혁 케어한다?! 냉철한 대표 한지민의 변화 포착
1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