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에 따르면 송대관은 전날 컨디션 난조를 호소해 서울대병원 응급실을 찾았고, 치료 도중 이날 오전 심장마비로 갑작스레 숨을 거뒀다.
그러다 당시 가수들의 주 수입원이던 극장쇼가 사양길로 접어들자 돌연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다가 이민 생활 10여년 만인 1989년 귀국해 '정 때문에' 등을 히트시키며 재기에 성공했다.
송대관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MBC '10대 최고 가수왕', KBS '가요대상' 성인 부문 최고가수상 등 유수의 상을 받았고, 지난 2001년에는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
회장 재직 당시인 2009년 일본 노래방에서 한국 가요가 무단으로 사용된 점을 지적하며 현지 법원에 손해배상청구소송을 내기도 했다.
#송대관 #가수 #당시 #인기 #받았 #치료 #가수왕 #10대 #수입원이던 #맡아 #불린 #서울대병원 #권익 #떠났 #도중 #이민 #오전 #심장마비 #응급실 #장례식장 #설운 #종로구 #상태 #찾았 #트로트
[SBS 오늘부터 인생 2막] 몸속 지방, ‘암’까지 유발?! 염증은 막고! 독소는 해독하는 방법 大공개
4시간전 SBS
구준엽, 故 서희원 애도하며 심경 고백 "악마 같은 사람들, 제발 가만히 있어달라"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넷마블, 신작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 2월 12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6시간전 스마트PC사랑
넷플릭스, 출시 예정된 게임 전격 취소 … 무슨 일?
7시간전 더게임스데일리
[SBS 이경규 경이로운 습관] 스스로 ‘돌팔이’라 칭한 이경규, 겨울엔 괌으로 도피하고 싶다? ‘신’한테까지 버럭 한 이경규의 사연은?
4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