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에는 전민현 인제대 총장, 노은식 디케이락㈜ 회장, 박성연 김해시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글로컬대학의 올시티캠퍼스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현장교육과 산학연 공동연구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디케이락㈜ 노은식 회장은 "디케이락 현장캠퍼스는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기업으로서 지역 청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연결 고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성연 김해시 기획조정실장은 "청년들이 다양한 유형의 현장캠퍼스에서 김해 강소기업들의 글로벌 기업로서 활약상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이자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김해시도 다양한 형태의 산학 협력으로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는 글로컬대학 선정 이전부터 산학 협력을 통한 실무중심 교육을 위해 스마트의약품 공동물류센터, ㈜공감오래콘텐츠 등과 협약을 맺어 현장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장캠퍼스 #글로컬대학 #운영 #학생 #강소기업 #지역 #디케이락㈜ #협력 #김해시 #개소 #박성연 #기획조정실장 #노은식 #협약 #교육 #산학 #디케이락 #기업으로 #맺어 #성장 #개소식 #전략산업 #유형 #맞춰 #㈜대흥알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