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시청자 감사음악회>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 친절한 해설이 함께하는 '명곡 Talk+'

  • 2024.10.11 13:39
  • 3시간전
  • KBS

깊어가는 가을,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을 친절한 해설과 함께 듣는 ‘특별한’ 공연이 찾아옵니다.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 가만히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계절, 10월의 가을을 맞아 KBS국악관현악단이 선보이는 감사음악회의 부제는 입니 다.

2024 시청자 감사음악회 네번째 실내악 시리즈 에서는 시청자 감사음악회가 2023년 레퍼토리 시즌제 형식으로 개편된 이후 선보였던 수많은 곡들 중 관객과의 따뜻한 교감이 돋보였던 작품들을 모아 다시 한번 무대에 선보입니다. 

시청자 감사음악회는 KBS가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KBS국악관현악단, KBS교향악단, KBS관현악단이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무료 음악회로 2021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퀼리티 높은 공연, 매회 다양한 콘셉트의 참신한 기획을 통해 단순 일회성 공연이 아닌 공연 브랜드화가 이루어져 점차 보다 넓은 고정 팬층을 확보 중입니 다.

2022년까지 KBS국악관현악단의 시청자 감사음악회는 매회 개별 공연으로서 구성되어 왔지만, 2023년 현 6대 박상후 지휘자 취임 이후부터 레퍼토리 시즌의 형태로 새롭게 개편되어 선보이고 있습니 다.

2024년의 경우, 연간 총 6회의 공연이 관현악시리즈 2회, 실내악 시리즈 4회로 묶여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10월 공연에서는 기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참신한 시도와 재기발랄함으로 우리 시대의 새로운 국악을 선보이는 창작음악계의 대표주자 손다혜, 장석진, 박영란, 김현섭, 박경훈 작곡가들의 5개 작품이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항상 최고의 연주 기량을 보여주는 KBS국악관현악단 단원들이 연주를 하고, 음악평론가이자 월간 편집장인 송현민이 해설을 맡아 우리 음악의 깊이에 더 다가서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2024년, 시청자 한분 한분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음악회에서 우리 음악의 다채로운 맛을 느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난 50년간 국민의 삶 속에서 함께 해온 KBS가 새로운 50년, 음악으로 시청자 여러분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문화와 예술을 선도하는 KBS가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시간. 2024년은 KBS와 함께 일상을 예술의 향기로 가득 채워보세요. 공연 관람 신청은 공연별 일정에 맞춰 KBS홈페이지 페이지 event.kbs.co.kr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KBS
  • KBS 추천